본문 바로가기

HOME > 동양예술극장 > 인사말
인사말
유인택

안녕하십니까, 유인택입니다.

2015년 2월 1일 부로 학교법인 현암학원(동양대학교)이 대학로 복합공연장 아트센터K(구 원더 스페이스)를 매입하여, 그동안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5월 1일 부로 <동양예술극장>으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대학로의 소규모 공연장 사업은 멀티플렉스영화관과 달리 수익 효율이 매우 떨어지는 사업이어서 관객의 입장에 서는 시설과 서비스 측면에서 부족하고, 공연예술인들에 게는 대관료 부담이 커서 공연제작이 힘들다는 어려움을 듣습니다. 그래서 동양예술극장은 앞으로 아래와 같은방식으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대관료 수입에만 의존하는 기존의 극장운영방식을 탈피하고자 합니다.

공동투자, 공동마케팅, 공동제작 등을 통해 대관료 등 제작비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저희 극 장의 모든 역량을 보태서 공연예술창작의 활성화와 수익 증대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미 영화산업에서 영화관과 영화사가 한몸이 되어 홍보마케팅을 하고, 그 성과를 분배하는 시스템을 통해 성공하고 있습니다. 서로 갑과 을의 관계가 아니라 파트너로서 힘을 합쳐 공연을 성공시키고 그 성과를 나누어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합니다.

영화 , 미디어 아트, 토크 콘서트 등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합니다.

평일 낮 시간대와 월요일에 비는 극장 공간을 활용하여 문화공간이 부족한 예술인과 일반인에 게 문화행사의 공간으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공연예술의 메카 이면에 유흥가로 변모하는 대학 로에 문화예술의 향기가 피어나는 휴식 공간을 마련하여 중년층을 포함한 다양한 시민계층이 낮에도 찾는 문화명소가 되고자 합니다. 극장이 수익성을 도모하여 창작예술인과 함께 상생함 으로써 대학로 연극과 뮤지컬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관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관객의 눈높이에서 안전과 서비스 개선을 우선적으로 시행하겠습니다.

앞으로 예술인들이 만든 창작물을 관객과 만나게 하는 행복한 극장을 만들겠습니다.
동양예술극장이 대학로의 명품 극장이 되도록 좋은 의견과 아이디어를 주시고,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동양예술극장 대표 유인택 드림

연혁

現) 동양예술극장 대표

K뮤지컬아카데미 운영위원
한국문화산업포럼 이사
서울영상진흥위원회 위원
부산콘텐츠마켓(BCM)투자자문단 고문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집행위원
한국영화제작가협회 고문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조직위원
제천청풍영상위원회 위원
전주국제영화제 집행위원

前)세종문회회관 서울시뮤지컬단장

군장대학교 뮤지컬방송연기계열 기획&석좌교수
청강문화산업대학 뮤지컬스쿨 원장
한국문화산업포럼 설립&공동대표
한국영화제작가협회 회장
아시아문화기술투자 설립&대표펀드매니저
연우무대, 극단 아리랑, 한두레 등 공연활동

영화제작(前 기획시대 대표)

<화려한 휴가><목포는항구다><신부수업><미인><해적 디스코왕 되다><이재수의 난><미스터맘 마><아름다운 청년 전태일><너에게 나를 보낸다> 외 다수

펀드매니저(前 아시아문화기술투자 대표)

영화 <과속스캔들><쌍화점><7급공무원><작전><미인도><님은 먼곳에>
공연 <구름빵><광화문연가>

공연예술

뮤지컬 <밥짓는시인,퍼주는사랑><호기심><구름빵><광화문연가><화려한휴가>
음악 <해바라기콘서트><한돌 정태춘 노찾사><노래를 찾는 사람들>
무용 <이애주: 바람맞이,나눔굿> <춤패 불림> <배정혜 : 유리도시> <창무회:강쟁이다리쟁이><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안은미의 종이계단>
연극 <변방에 우짖는 새><아리랑><금희의 오월><장사의 꿈><나의 살던 고향은> <제1회 민족극 한마당>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