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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관규정

동양예술극장 대관규약


제 1 장 | 대관규정 총칙

 

제 1 조. 규정 목적

본 규정은 동양예술극장(이하 ‘극장’)내의 시설대관 및 부대설비에 관한 원칙을 밝히고, 극장과 대관자(이하’사용자’) 상호 간의 계약을 올바르게 인지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함으로써 효율적인 공연장 운영과 올바른 공연문화를 정착시키는 데에 그 목적을 둔다.

 

제 2 조. 대관 운영의 기본 취지

극장의 운영 원칙은 사용자와 파트너 관계로서 공연예술 발전에 이바지하며, 공연예술가들의 활동에 파트너로서 역할을 하기 위해 공연장 및 그 부속시설을 사용자에게 대여할 수 있도록 한다.

 

제 3 조. 대관 및 사용자의 정의

1. 대관이라 함은 공연, 연습, 녹음, 녹화 등을 위해 시설, 설비 및 부수 장비를 소정의 절차를 거쳐 임대하여, 사용하는 설비의 관리 및 유지, 입장 통제, 안전관리 등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갖는다.
2. 대관의 범위는 극장 내의 공연을 위한 기본 시설과 서비스, 부대설비의 사용을 포함하며 각 내용은 별첨 조항에 명기한다.
3. 사용자라 함은 이 규정을 인정하고 극장의 대관 승인을 받아 극장과 대관계약을 체결한 사람을 말한다.
4. 사용자는 계약 내용에 해당하는 행위에 대해 권리를 보호 받으며, 행위에 결과에 대해 책임진다.

 

제 4 조. 대관의 범위

대관의 범위는 극장 내의 공연을 위한 기본, 부대시설과 부대설비의 사용을 포함하며 각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기본시설 : 1관(221석), 2관(200석) , 3관(162석)
2. 부대시설 : L층 카페, 1층 티켓박스, 3층라운지, 분장실, 옥외공간 기타 부속시설

 

제 5 조. 대관의 종류

대관의 종류는 대관신청 시기와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분한다.
1. 대관 신청 시기에 따라 종류는 다음과 같다.
① 정기대관 : 차기년도 공연 일정에 관한 대관으로 매년 차기년도 개시 전에 극장이 별도로 정하는 기간 내 에 일괄적으로 신청을 받아 승인, 계약체결 등의 절차를 통해 이루어진다.
(단, 차기년도 이후의 대관은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 별도의 상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② 수시대관 : 정기대관 일정과 극장 기획공연 일정을 제외한 잔여 일정 발생 시 극장이 정하는 시기 및 절차에 따라 수시로 이루어지는 대관을 말한다.
2. 대관 목적에 따라 종류는 다음과 같다.
① 공연대관 : 극장의 기본시설 및 부대설비를 대관하여 실제 공연을 하기 위한 대관
② 리허설대관 : 공연 전 및 공연기간 내에 공연 리허설(테크리허설, 드레스리허설)을 위한 대관
③ 준비대관 : 공연 전 무대 설치 및 공연준비를 위한 대관
④ 철수대관 : 공연 후 사용 전 상태로의 전환을 위한 대관
⑤ 녹음대관 : 음반 및 음원 레코딩 작업을 위한 대관
⑥ 촬영대관 : 방송, CF, 영화 촬영을 위한 대관
⑦ 연습실대관 : 본 공연연습을 위한 연습실의 사용 또는 독립적 사용을 위한 대관
⑧ 전관행사대관 : 단체관람으로 인해 공연전 행사를 포함한 대관
⑨ 특별공연대관 : 통상적인 시간외 대관 (ex. 월요일공연, 오전공연)
⑩ 휴일대관할증 : 2주이상 연속사용시 다음주 1일 대관료는 할증

 

제 2 장 | 대관료

제 6 조. 대관료 산정

1. 대관료는 매년 공연장 유지 및 관리 비용을 고려하여 정하며, 장비의 감가상각비와 「대관료 규정」에 의거하여 부과한다.
2. 대관료는 기본대관료, 부대설비, 냉난방 사용료로 구분한다.
① 기본대관료란 공연을 위해 무대 및 공연장의 기본시설(공연장, 분장실, 로비, 화장실, 옥외공간)을 사용하는 것을 말하며, 공연준비 대관과 리허설 대관, 공연 대관, 철수, 촬영, 녹음 대관으로 구분한다.
② 부대설비 사용료란 기본대관료 이외에 사용자의 필요에 의해 선택하여 사용한 후, 추가로 납부하는 대관료이다.(로비 및 연습실, 야외 시설)
③ 냉난방 사용료는 기본 대관료와 합산되며 기준율 이상 사용시 추가적으로 청구할 수 있다.
3. 대관료는 사용하는 공간, 설비, 시간을 고려하여 정한다.(전용공간 이외 공용공간 사용은 사전에 협의 되어야 하며, 무단으로 사용시 손해배상 및 대관료를 청구 할 수 있습니다.)
4. 대관료는 대관단체의 구성원이 사용을 개시한 공간, 설비, 시간을 기준으로 산정하여 대관료를 청구한다. (극장과 협의 되지 않은 사용에 대해 사용자에게 대관료를 청구 할 수 있다)
5. 계약 내용 이외의 극장 사용에 대해서는 개별 건수로 대관료를 청구한다.
6. 대관 계약 시 약정된 내용 이외의 사용에 대해서 대관료를 청구한다.
7. 극장이 초청, 공동제작 하는 공연 및 후원하는 공연, 기획 대관의 경우는 협의 후 대관료를 청구한다.
8. 대관료 금액은 [별표1] 과 같다.
9. 학교법인 현암학원이 유지,경영하는 학교의 대관의 대관료는 50% 할인한다. 단, 공익적 목적의 사용일 경우 협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제 7 조. 대관 계약금 및 잔금 납부

1. 사용자는 계약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기본대관료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금으로 납부해야 하며, 기본대관료의 40%에 해당하는 금액을 중도금으로 납부, 잔금 30%는 공연준비 시작 60일 전까지 지정계좌로 납부해야 한다. 단, 사용 예정일로부터 6일 이전에 입장권을 발행할 시에는 입장권 판매 개시 전까지 잔금을 납부해야 한다. (계약금 납부일 및 협의 가능하다.)
2. 대관료 납부계좌는 [IBK기업은행] 393-021575-04-020 / 예금주 : 동양예술극장
3. 수시대관의 경우 계약금은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납부하고, 잔금은 극장이 지정하는 절차에 따라 납부해야 한다. 단, 사용 승인일로부터 사용 예정일까지의 기간이 60일 이내일 경우, 계약 체결
시 사용료 전액을 납부해야 한다.
4. 부대설비 사용료는 리허설 전까지 납부해야 하며, 사용자의 불가피한 사정 발생 시 최소한 공연 1일 전까지는 납입을 완료해야 한다. 부대설비의 추가 신청은 불가하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대관승인 후 추가되는 부대설비 사용료의 경우, 공연종료 후 7일 이내에 납부·정산해야 한다.
5. 사용자가 공연장 또는 부대설비 사용에 있어 사전에 승인되지 않은 부분을 임의로 사용할 경우 이에 대하여 추가 신청이 있었던 것으로 간주하여 대관료를 부과하게 된다.
6. 사용자가 공연준비 시작일 전에 대관 일정 중 일부를 취소하고자 할 경우 취소일자에 대한 확정 분의 10%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7. 극장과 공동기획 공연 또는 3개월 이상의 장기 대관공연의 경우, 대관료 산정 및 납부 방식에 대하여 별도 협의 할 수 있다.
8. 2주 이상의 공연인 경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로 정하여 공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변동이 있을 시에는 별도 협의 한다.
10. 공연과 관련되지 않는 연습 대관과 부대시설 사용 시, 사용자는 계약 체결 후 7일 이내에 대관료 전액을 완납해야 한다.
11. 극장은 대관료 납부 보증을 위하여 필요할 경우 사용자에게 이행 보증보험 증권 또는 대관보증금 등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입장권 발매시점에 극장 - 사용자 - 입장권 판매대행사의 3자간 계약에 의거하여 대관료지분의 선 지급을 보장 할 것을 요구할 수 있다.
12. 지정된 기일까지 대관료(계약금, 중도금, 잔금 포함)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이 해지 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기 납부한 대관료는 반환하지 않는다.
 

제 8 조. 대관료 환불

1. 사용자가 이미 납부한 대관료는 환불하지 않는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대관 사용하지 않는 일수에 해당하는 대관료에 대해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조치 한다.
①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에 의해 대관사용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100% 환급)
② 극장의 귀책사유로 인해 대관사용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100% 환급)
③ 부대설비 신청 후 사용 7일 전 취소한 경우(100% 환급)
④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대관일(준비 대관이 있는 경우 준비대관일)로부터 180일 전에 대관취소를 신청하여 극장의 승인을 받은 경우(납부액의 50% 환급)
단, 준비, 리허설, 철수 및 공연 대관과 관련하여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미사용 회수에 대해서는 대관료 반환이 불가하다.
2. 상기 납입 대관료 반환의 불가는 대관계약 체결 후 대관 계약금, 중도금, 잔금의 미지급등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대관계약의 해제, 해지 및 대관취소, 사용중지 결정된 경우 등 당 대관규정 3장 제10조에 따른 대관계약의 해지 및 승인취소 된 경우에도 적용한다.
 

 

제 3 장 | 대관 신청 및 승인

제 9 조. 대관 신청

1. 대관하고자 하는 자(이하 ‘사용자’)는 극장 홈페이지 "www.artcenterdyu.co.kr"에서 공지를 확인하여 ‘대관 신청 서(서식 제1호)’와 ‘공연계획서(서식 제2호)’를 다운받아 대관신청 시 제출해야 한다.
2. 대관계약 후 추가되는 대관신청 등은 소정의 양식으로 갈음하며, 신청양식은 극장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담당자에게 메일로 송부한다.
 

제 10 조. 대관 신청 제한 다음과 같은 경우 대관신청을 제한할 수 있다.
① 법령 또는 사회적 통념을 위반하는 내용의 공연을 하려는 경우
② 극장의 시설 및 설비를 심각히 훼손할 우려가 있거나 기타 공연장 관리 유지상 부적절한 행사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③ 제1장 2조를 위반하는 내용의 공연을 하려는 경우
④ 대관 계약 체결 후 대관취소 또는 작품변경을 2회 이상 한 경우
⑤ 대관료 미납 또는 체납된 경우
⑥ 특정한 종교나 정치의 홍보를 목적으로 공연하려는 경우
⑦ 기타 공연의 내용, 수준이 극장이 수용하기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⑧ 사용자격이 정지중인 경우
⑨ 본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를 할 우려가 명백한 경우

 

제 11 조. 대관 승인

1. 극장은 신청내용을 심사하여 결과를 사용자에게 서면(대관 승인서, 대관불가 통지서) 또는 유선으로 통보한다..
2. 대관 승인 기준은 공연 작품의 내용과 단체의 수준, 사용자의 과거 대관 사용 실태 및 차기 년도 공연장 운영계획에 따라 극장이 정한다.
3. 극장은 대관신청을 승인함에 있어 필요할 경우 조건을 부과하거나 대관 일수, 내용, 장르 등을 사용자와 협의, 조정할 수 있다.
4. 대관승인을 맡은 자(이하 ‘사용자’)는 대관승인 통지서에 명시된 일자까지 극장과 ‘대관신청서(서식 제1호)’에 의거하여 계약을 체결한다.
5. 사용자는 극장이 요구하는 준비대관에 대한 최소한의 일정을 확보해야 하며, 이에 사용자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 대관승인이 취소될 수 있다.
6. 공연에 필요한 부대설비 사용은 대관계약 이후 공연스텝회의를 통해 ‘부대설비 사용 신청서(서식 제3호)’를 작성 하여 극장에 즉시 제출해야 한다.
7. 계약금을 지급한 시일부터 실질적인 대관승인의 효력이 발생한다.

 

 

제 4 장 | 변경 금지 및 계약해지

제 12 조. 사용권 양도 및 전대 금지

사용자는 대관 사용 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또는 전대할 수 없다. 단, 계약 체결 후 주최 주관, 후원 등에 불가피한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극장의 동의를 얻어 변경할 수 있다.
 

제 13 조. 공연 내용 임의 변경 금지
사용자는 신청 시 명시한 내용(공연명, 일정, 내용, 출연자, 주최 등)에 따라 공연을 진행해야 하며, 대관 계약 후 임의로 공연물 자체를 변경하여 공연할 수 없다. 단, 사정에 의해 내용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에 극장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 변경 내용이 대관승인 여부에 영향을 미칠 만큼 중요한 사안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극장은 대관승인을 취소할 수 있으며, 기납 대관료는 환불하지 않는다.

 

제 14 조. 대관 일정 변경 금지

1. 대관 일정은 원칙적으로 변경할 수 없다. 단, 다른 공연과 겹치지 않거나 다른 일정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경우 극장이 사유를 인정하면, 소정의 절차를 거쳐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때 대관료는 수시대관 요율이 적용된다.
2. 사용자의 요청으로 계약 후 또는 공연 기간 중 휴관하여 공연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계약기준에 따라 대관 취소분에 해당하는 기납 대관료는 반환하지 않는다.
3. 사용자는 사용자의 사정으로 대관을 취소하고자 할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면으로 이를 신청해야 한다.

 

제 15 조. 시설 및 설비 변경 금지

1. 사용자는 극장 내의 시설 및 설비에 변경을 가하거나 특정한 설비를 반입 및 설치할 경우 극장의 반입규정에 따라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한다.
2. 사용자는 사용완료 즉시 시설 및 설비를 원상회복 시키고 반입 설치한 설비를 철거시켜야 합니다. 이때의 비용은 사용자가 부담해야 하며, 사용완료 후 철거 되지 않은 물품의 경우 추후 일정에 대해 극장 측이 철거하는데에 동의하여야 하며, 철거 시 손상 및 철거 후 장비 분실 등에 대하여는 극장에 책임을 물을 수 없다.
3. 사용자는 공연장 객석, 로비 및 무대에 공연과 관련 없는 어떠한 시설물도 사전 협의 없이 설치할 수 없다.
4. 사용자가 로비 및 기타 공간에 공연과 관련된 홍보·판촉물을 설치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극장의 사전 승인을 얻어야 한다.
5. 무대설치, 철거와 관련하여 발생되는 쓰레기는 사용자의 책임과 비용 하에 공연 종료 시 반출해야 한다.
 

제 16 조. 공연취소 및 중지

1. 사용자의 사정으로 공연이 중지·취소될 경우, 사용자는 입장권의 교환·환불 및 입장권 구매자에 대한 배상 책임을 부담한다. 또한 사용자의 요청에 의해 공연대관이 취소된 경우 기납 대관료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연에 임박하여 대관취소를 할 경우에는 다음 대관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2. 천재지변으로 인해 공연이 중지 또는 취소된 경우, 극장은 사용자에게 취소된 공연 건에 대한 대관료를 반환 하고, 사용자는 구매자에게 교환,환불 해야하며, 극장에게 구매자에 대한 교환, 환불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3. 통상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기계결함 또는 제3자의 고의 및 과실 때문에 발생한 사고로 인해 공연이 중지·취소된 경우, 사용자에 대한 극장의 손해배상 책임은 취소된 공연 건에 대한 대관료 환불
및 입장권 구매자에 대한 교환·환불 책임으로 한정된다. 다만 극장에 고의나 중과실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에 대한 입증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

 

제 17 조. 대관계약 해지 및 승인 취소

극장은 대관 승인을 취소하거나 사용 중지를 명할 수 있다.
① 대관 승인 후 대관 신청서의 기재 사실이 허위로 밝혀진 경우
② 극장이 지정한 기일 내에 대관료 계약금, 중도금 및 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③ 극장 승인 없이 입장권 또는 교환권을 발행한 경우
④ 공연장 질서를 현저히 문란하게 할 경우
⑤ 대관 사용권을 타인에게 양도 또는 전대한 경우
⑥ 사용자가 본 규정을 성실히 이행 할 의사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
⑦ 사용자가 대관료 납부를 불이행시 티켓위탁업체에 지급정지를 요청할 수 있다.
 

제 5 장 | 입장권 발권 및 판매

제 18 조. 입장권 발행

1. 사용자는 입장권 판매 전에 대관료 잔금을 납부해야 하며, 사용자가 잔금 납부 이전에 입장권을 판매 하는 경우, 극장은 사용자의 입장권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다.
(제2장 7조 7항의 공동기획공연 또는 4주 이상의 장기공연인 경우 별도의 협의에 따른다)
2. 사용자는 입장권 판매 시 극장의 회원 제도에 따른 회원 할인율 제공, 회원 선 예매 등을 인정해야 하며 세부사항은 추후 협의하여 결정한다.
3. 극장은 공연장 운영을 위하여 일부 좌석을 극장이 관리하는 하우스 시트로 유보하여 사용하며, 사용자는 입장권 발매 시 하우스 시트를 제외하고 발권해야 한다.
4. 위의 규정에 의해 발권되지 아니한 입장권은 인정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며, 극장은 이에 대한 손해 배상을 사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다.

 

제 19 조. 입장권 판매

1. 입장권의 발행은 극장과 사전에 협의 하여야 하며 이때 좌석 구분표, 가격표를 첨부하여야 한다.
2. 입장권 전산판매 대행사 선정에 관해서는 사용자 자율에 맡기나, 필요에 따라서 사용자는 사전 협의를 통해 입장권 판매량의 30%이내에 해당하는 일정부분을 극장 또는 극장이 지정하는 입장권 판매 대행사에 위탁 판매토록 한다.(입장권 발권기는 Yes24티켓을 사용해야 한다.)
3. 사용자가 입장권을 인쇄할 경우에 다음의 사항은 입장권에 명기해야 한다.
① 어린이 입장은 입장권을 소지한 초등학생 이상에 제한 한다. (단, 공연의 특성에 따라 연령 제한은 조정할 수 있다.)
② 공연시작 10분전까지 입장을 완료하여야 하며 공연 중에는 입장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서만 입장할 수 있다.
③ 음식물, 꽃다발은 공연장에 가지고 입장할 수 없다. 특히 어떠한 경우에라도 화환의 건물 반입을 절대로 허락할 수 없다. 단 부득이한 상황에 한하여 공연장이 이를 승인할 시에는 소정의 청소예치금을 지불 하여야 한다.
④ 공연장 로고, 약도는 공연장에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필히 사용 하여야 한다.
2. 입장권의 환불, 변경 및 할인은 이 규정의 부칙에서 정한 극장 입장권 환불, 변경 및 할인 판매 정책에 준합니다.
 

 

제 6 장 | 공연장 사용 및 관리의무

제 20 조. 시설 사용

1. 사용자는 공연장 객석, 무대 및 로비에는 공연과 관련이 없는 어떠한 시설물도 극장의 승인 없이는 설치할 수 없다.
2. 사용자는 대관기간 중 극장의 시설 및 설비에 관해 선량한 사용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며, 안전사고 및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3. 사용자는 공연기간 중 판촉, 사인회, 리셉션 등을 개최할 때는 극장의 사전 승인을 얻어야 하며, 장소 사용료(제 2장, 제 8장에 의거)를 납부해야 한다.
4. 사용자는 극장이 3개관이 운영됨을 인지하고 공용 부분인 출입구, 매표소, 로비, 계단의 사용에 극장 운영방침에 따라야 한다.

 

제 21 조. 관리의무 및 손해배상

1. 사용자가 관리의무를 소홀히 하거나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극장의 시설 및 설비, 기타 부속시설(출입증, 분장 실 집기, 비품 등)에 대하여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에는 이의 수리, 교체 및 원상회복에 필요한 비용 및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극장에 배상해야 한다.
2. 사용자는 극장이 정한 공연장 안전 관리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은 결과로 인해 야기된 안전 사고에 대해서 극장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3. 대관기간 중 공연 또는 공연준비 및 철수 등과 관련하여 발생한 인적, 물적 손해에 대해서는 사용자가 이를 배상해야 한다. 또한 이로 인해 극장이 입은 손해 및 극장이 제3자 에게 부담해야 할 손해배상, 손해보상 및 기타 책임에 대해 전액을 배상해야 한다. 다만 인과관계를 따져 극장에 고의의 준 과실이 있거나, 사용자에게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에 대한 입증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
4. 통상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건 또는 제3자의 고의 및 과실 때문에 발생한 사고로 인해 발생한 일에 대해, 사용자가 우선적으로 처리 절차를 진행해야 하며, 추후 인과 관계를 따져 책임소재를 밝히고 그 책임 소재에 따라 처리 절차를 진행한다. 다만 극장에 고의나 중과실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에 대한 입증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

 

 

제 7 장 | 공연진행 및 스텝 회의

제 22 조. 공연진행의 범위

공연진행이란 공연기간뿐만 아니라 공연준비 및 철수기간을 포함한 공연 대관기간 동안에 이루어지는 공연과 관련된 진행 제반 사항을 말한다.

 

제 23 조. 공연진행 협조

1. 스텝 회의에 관한 사항

① 사용자는 무대 작업 일정, 기술 전반에 관한 사항, 부대시설 사용내용을 결정하기 위해 작업 시작 3주 전까지 스텝회의를 해야 한다. 스텝회의에는 극장과 대관단체의 담당 스텝이 참석해야 한다.
② 사용자는 공연 중 불꽃, 모래, 화약 등을 이용한 특수 효과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관련 서류(가연물/발화 물질 반입 및 설치사용 승인서)를 제출하고, 극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③ 극장의 스텝 회의 진행자는 회의를 통한 협의 사항이 있을 시 이를 취합하여 관련 서류(스텝회의 협의서)를 작성하여, 극장과 사용자의 기명날인 후 각각 1통씩 보관한다.
④ 사용자는 스텝회의에서 논의 되지 않은 항목에 대해 극장 기술팀과 기획팀의 확인을 거쳐야 하며 극장의 승인 없이는 진행이 불가한다.
2. 무대진행 및 백 스테이지 관리
① 사용자는 무대작업 및 공연진행 시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각종 장치 및 장비의 설치는 극장 측과 기술 검토 후 극장 감독의 감독 하에 작업해야 한다.
② 공연과 관련된 무대진행 상의 책임은 사용자가 선정한 무대감독에게 있으며, 무대에 대관 목적상 설치하거나 들여온 모든 장비와 물품에 대해서 사용자가 선정한 기술감독이 책임을지고, 대관
목적 외 공연장의 기본시설 및 장비의 안전과 관리 등의 일반적인 진행에 관한 책임은 극장 측에서 진다.
③ 사용자는 계약된 용도 외의 목적(정치, 상업, 종교행사 등)으로 무대(조명, 확성장치 포함)를 사용할 수 없다.
④ 사용자는 공연기간 중 상시 패용해야 하는 출입증을 발행해야 하며, 공연 개시 5일 전까지 출입증 명단을 제출해야 한다.
⑤ 출입증을 소지하지 않을 경우 극장은 극장 출입을 불허 또는 퇴장시킬 수 있다.
⑥ 기타 진행 및 백 스테이지의 관리는 극장의 무대규칙 또는 무대수칙에 따른다.

3. 기타 관리에 관한 사항

① 효율적인 공연을 위해 사용자는 극장의 공연진행에 관한 협조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해야 하며, 공연진행에 문제가 있을 경우 극장은 공연시작을 지연 또는 중지를 요청할 수 있다.
② 사용자는 객석이나 로비로 화환을 반입할 수 없으며, 공연 장르에 따라 입장 연령을 조정하고자 할 경우 입장권 판매 개시 전 반드시 극장과 협의해야 한다.
③ 사용자는 공연당일 총 연습 전까지 자료보관용 디지털 자료(프로그램,포스터 ; PDF,JPG 등) 와 프로그램 10부와 포스터 5매를 극장에 제출해야 한다.
④ 사용자는 공연기간 중 출입증을 패용 해야 하며 출입증 패용 명단을 공연개시 5일전까지 극장에 제출해야 한다.
⑤ 공연진행은 공연개시 2시간 전부터 공연종료까지를 말합니다. (4시간기준)
 

 

제 8 장 | 홍보물 및 방송협의

제 24 조. 광고·홍보물의 협의

1. 사용자는 공연장 로비에 홍보·판촉물을 설치하고자 할 때에는 극장의 승인을 얻어야 하며, 공연장의 운영 목적에 위배되는 어떠한 것도 허가할 수 없다.  (공연 협찬사 또는 후원사 등의 상업적 홍보·판촉물일 경우, 이에 따르는 사용료를 납부해야한다.)
2. 사용자는 공연관련 홍보 및 보도 자료를 극장에 제출해야 하며, 극장 홈페이지 내 공연 홍보를 위하여 세부내용을 대관 계약 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극장 측에 제공해야 한다.
3. 사용자는 대관계약 체결 이전에 공연 홍보나 광고를 시작할 수 없다.
4. 사용자는 공연에 필요한 각종 광고, 홍보물 제작 시 극장과 사전에 협의해야 하며, 극장이 규정하는 로고 및 CI 규정에 따라야 한다.
5. 사용자는 지정한 장소 외에는 극장 내부에 홍보물을 임의로 부착 또는 설치할 수 없다.
6. 공연에 필요한 각종 공연 홍보물 비치는 극장의 규정으로 제한하며 배너의 경우 1관 2조, 2관 2조, 3관 2조까지 허용한다. 협찬 배너의 경우 각 공연장 별로 1조씩 허용 하고 있습니다. 상기 수량을 넘길 경우 반드시 극장과 협의해야 한다.

 


제 25 조. 방송 및 녹화

극장에서 행해지는 공연준비나 공연을 녹화 또는 방송하기 위해서는 극장의 승인을 얻고 정해진 사용료를 납부해야 하며, 중계위치, 시설사항, 촬영범위 등에 관하여는 극장과 사전 협의해야 한다. 특히 중계로
인해 관람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될 경우 극장은 필요 좌석의 판매를 유보할 수 있다.
 

 

제 9 장 | 가연물, 발화물질 및 위험물 관리

제 26 조. 가연물 및 발화물질의 범위

가연물이란 공연을 위한 장치물, 대도구, 소도구 등에 쓰이는 각종 불연성재료(철,유리,기타금속) 이외의 천류, 목재류, 화학약품, 종이, 모형 등을 말한다. 발화물질은 휘발유, 신나, LP가스 등의 인화성물품과 직접 발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성냥, 라이터, 촛불, 담배 화학물질 및 용접기 등을 말한다.

 

제 27 조. 위험물의 범위

위험물이란 공연을 위한 총포류와 도검류를 말한다. 공포탄을 발사할 수 있는 총포와 진검(도)가 이에 해당한다.

 

제 28 조. 발화물질 관리

1. 가연물, 발화물질 및 위험물(총기, 도검류) 관리

① 발화물질은 반입을 불허하되 불가피할 경우 사용자는 관련 서류(가연물/발화물질 반입 및 설치 사용 승인서)를 극장 기술감독에게 제출하고 극장 및 소방서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② 사용자는 발화물질 사용 및 설치 시 극장의 안전관리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방화안전 관리자를 선임하고, 그 비용은 사용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③ 사용자는 가연물, 발화물 및 위험물을 극장 내에 보관할 경우 보관함을 별도로 준비하여야 합니다. 보관함은 폭발과 보안에 대처할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한다.
④ 사용자는 가연물, 발화물 및 위험물의 보관기록, 운영관리 내용을 극장과 공유하여야 한다.

2. 방염관리

① 사용자가 반입하는 물품은 소방법이 정한 방염성능 이상이어야 하며, 공인기관에서 인증한 방염 필증과 방염시험 성적서를 스텝회의 전까지 극장 기술감독에게 제출해야 한다.
② 사용자는 반입 물품과 방염 필증의 일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반입 물품과 동일한 재질과
색상의 시료품(가로29cmx세로19cm)을 스텝 회의 혹은 장치반입 시작일 전까지 극장 방화 관리자에게 제출하거나, 반입물 품에서 채취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한다.
③ 사용자가 제출한 시료품은 사용자 입회하에 극장 방화관리자가 성능검사를 시행하고, 성능 미달 시 반입을 불허할 수 있다.
④ 사용자는 극장 방화관리자 혹은 공간관리자가 화재예방 및 안전을 위해 추가적인 조치를 요청할 경우 이를 적극 수용해야 한다.

 

 

제 10 장 | 부 칙

제 29 조. 규정의 효력

1. 본 규정은 극장과 사용자 간의 계약의 일부로 간주되며,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다.
2. 본 규정은 2015년 2월 1일 이후 공연의 대관계약부터 적용되며, 매년 동양예술극장 대관 목적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제 30 조. 항변권

1. 사용자는 극장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없거나, 공연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 이에 항변할 수 있다.
2. 극장은 항변에 따른 사유가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극장은 그에 따른 배상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 야 한다.

 

제 31 조. 규정변경 승인 등

1. 이 규정을 변경할 경우 극장은 사용자에게 서면으로 통지한다. 사용자가 이의를 제기하고자 하는 경우, 통지서 발송일 14일 이내에 극장에 서면접수 해야 한다. 사용자가 별도로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규정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한다.
2. 규정 변경에 관한 통지가 연착되거나 도착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통상 도착해야 하는 때를 기준으로 간주한다.

 

제 32 조. 이 규정에 정하지 않은 사항

본 규정에 정하지 않은 사항과 규정의 해석에 관해서는 극장의 관련 규정과 관계 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 33 조. 분쟁 관할

본 규정에 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는 대한상사중재원이 전속으로 관할합니다.

 

제 34 조. 규정위반 시의 책임 및 손해배상

1. 사용자는 극장에서 정한 안전수칙 등 제반 규정을 무시하거나 또는 사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발생한 모든 사건, 사고에 대해 책임을 지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사용자는 극장이 대관 공연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어떠한 제3자로부터 청구 당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만일 청구를 당할 경우에도 극장은 손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를 방어하기 위해 사용되는 법률 비용을 포함한 제반 비용은 사용자가 부담해야 한다.
3. 사용자는 극장센터의 귀책사유로 사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사용자가 납부한 해당대관료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한다.